channela 서민갑부 만물 경매 경매장 노점상 박영걸-말물도깨비경매장 주소 위치 연락처 전화번호 2021년 3월 30일 화요일 325회 방송정보
노점상에서 시작해 연매출 60억원 영걸씨의 무엇이든 팔아보세
상호 : 만물도깨비경매장
이름 : 박영걸
주소/위치 :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금어로 361
연락처/전화번호 : 1566-1057
비밀사전 :
1. 중고 물품 판매에 새로운 마켓을 열다!
절약 소비로만 여겨졌던 중고 거래가 이제는 소비시장을 주도하는 새로운 방식이자 하나의 라이프 스타일로 자리 잡은 요즘. 영걸 씨는 중고 물품 판매에 경매라는 방식을 입혀 새로운 마켓을 열었다. 생필품부터 중고 가전, 인테리어 소품 등 만 원부터 경매를 시작하는 일명 ‘만물 경매장’이 그것이다. 경매사가 오천 원, 만 원 단위로 가격을 높여 부를 때 손만 잘 들어도 돈 벌어가는 재미에 365일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는데. 인터넷 중고 판매 사이트보다 최대 50% 저렴하게 물건을 구입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단순 변심 등으로 대형 쇼핑몰에서 반품된 새 상품을 중고 가격으로 구입 할 수 있는 것도 큰 장점이다.
2. 연 매출 60억 원을 올린 10%의 비밀!
경매장을 시작한 지 5년 만에 연 매출 60억 원을 달성한 영걸 씨. 자신이 매입한 물건만 경매로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물건을 팔겠다고 나선 이들에게 기회를 줬기 때문에 가능했다. 가정집에서 내놓은 중고 물건, 상가 및 공장 폐업 가전, 유통업체의 반품 물건 등을 매입하는 업체는 물론 개인적으로 필요 없어진 물건을 가져와 위탁 판매를 할 수 있게 했다. 또한, 코로나19가 장기화 되며 어려워진 상인들에게 벼룩시장을 열 수 있는 공간을 제공했는데. 단, 판매 수익의 10%를 수수료로 내도록 했다. 영걸 씨는 사람을 모으는 시스템을 만들고, 상인들은 물건을 많이 팔아 얻은 수익금을 나누며 서로 윈윈하고 있다.